본문 바로가기
맛집 & 카페 이야기

[청주 오송 맛집] 중식당 연, 진정한 탕수육 맛집(feat.오송 2산단 맛집)

by Costi 2021. 8. 18.

오송 2산단에 위치한 중식당 연
저의 애정하는 오송 맛집 중 하나입니다.

사실 오송2산단은 늘 한산한 편인데 중식 당연은 예외입니다. 매장에 갈 때마다 손님들이 많았습니다. 요즘
이 동네에서는 입소문을 타고 꽤나 맛있다고 소문이 자자하게 난 집입니다.

그래서 저도 자주 매장에도 가고
배달로도 수시로 먹는 집인데요,
짜장면, 짬뽕, 볶음밥도 고급지게 맛있지만
특히!! 탕수육이 정말 너-무 맛있습니다.
탕수육의 바삭한 튀김옷과 신선한 고기가 너무너무 맛있어서 집에서도 자주 배달시켜 먹습니다.

튀김옷이 바삭한 게 아니고, 파사사사삭 합니다.
매장이 아니고 배달받아서 집에서 먹어도 파사사사삭 합니다. 진짜 맛있었습니다.

하하하하. .
혹시 이 글을 보고 계신 분 중에 오송에서 맛있고 깔끔한 중식 요릿집을 찾는 분이 계시다면
꼭 드셔 보시길 바라겠습니다.(사진은 없지만 매장 컨디션도 매우 깨끗합니다. 모던하고 깨끗합니다.)


배달 오자마자 받아본모습 탕수육 대 사이즈 사진입니다. 가격은 20,000원입니다.

 

생김새는 얼핏 보면 대왕 오징어를 튀겨 놓은 듯 짧고 통통한 게 귀엽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노릇 바삭한 아니 파사사삭한 탕수육입니다.

 

소스의 맛은 적당히 달고 적당히 새콤합니다. 너무 달고 시지 않아서 좋습니다. 다른 집의 소스에 비해 뭔가 부드럽게 느껴졌습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첫 젓가락! 튀김옷이 보기만 해도 약간 단단하고 옹골져 보이는게 파사사삭 해 보이지 않나요? 

 

탕수육 단면입니다. 고기 자체가 질이 매우 좋습니다. 잡내 없이 신선하고 부드럽습니다. 

 

매장에 가면 식초, 간장, 고춧가루가 테이블 마다 준비돼 있어서 바로 만들어 먹으면 되는데, 배달시키면 간장은 따로 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집에 있는 재료로 초간장을 만들어서 찍어먹습니다. 이게 또 별미입니다.

오리지널 새콤달콤 탕수육 소스에 찍어 먹어도 훌륭하지만  튀김 자체가 맛이 뛰어나기 때문에 가장 기본적인 초간장 소스에만 찍어도 매우 맛있습니다.

 

 

맥주를 참아보려고 했는데 실패했습니다.\(º □ º ll)/ 이렇게 맛있는 탕수육을 맨 입으로 먹기엔.. 주방장님의 노고가 재능 낭비가 되는 건 아닐까 우려된 저의 마음이 반영된 결과물입니다.ಥ◡ಥ (읭? ? 무슨말. ?)

 

오송에서 맛있는 탕수육을 찾고 계시다면 고민하지 마시고 중식당 연에서 드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조만간 매장에서 먹게 되면 또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