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카페 이야기

[청주 가덕면, 아이랑 가볼만한곳] 더플레이그라운드(청주 모퉁이돌),청주 실외 놀이터 (feat. 피자 체험, 승마 체험)

by Costi 2021. 8. 27.

안녕하세요. 코스티입니다.
오늘은 유아들이 좋아하는 청주 실외 놀이터 더플레이그라운드(모퉁이돌 카페)를 리뷰 합니다.

더플레이그라운드는 청주 가덕면 상야길에 있는 폐교를 개조 하여 만든 유아 실외 & 실내 놀이터 이며, 또한 캠크닉, 캠핑이 가능한 온 가족의 화합의 공간입니다.

1. 입장료
어른 아이 구분 없이 없이 1인 5,000원입니다.
모든 체험을 하려면 무조건 입장료는 별도 내고 팔찌를 받아야 합니다.
네이버로 미리 입장권 구매해서 예약하고 가세요.

네이버로 예약하고 본관에 위치한 모퉁이돌 카페에서 입장권 팔찌를 받았습니다. 승나체험을 좋아하는 아이를 위해 승나체험도 2회 신청 하고 승나체험 스티커를 2장 받았습니다.


2. 입장료로 즐길 수 있는 것
평일에는 개별 물놀이, 실외, 실내 놀이터 및 작은 도서 공간을 무제한 이용 가능합니다.
돗자리 텐트를 따로 펼 수는 없고, 야외 및 실내에 준비된 테이블과 의자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말엔 4시간 제한이 있다고 합니다. 제한 시간 4시간 이지만 막상 놀아보면 4시간이면 참 넉넉합니다. 참고해주세요.)

야외 테이블 옆에 준비된 개별 풀장에서 자유롭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물놀이가 끝나고 옷을 갈아 입힐 때는 본관에 위치한 수유실에서 탈의 해 주시면 됩니다.
널찍한 모래놀이장이 4군데나 있고, 모두 그늘입니다, 모래놀이 용품도 준비 되어 있습니다.
야외 놀이터에 설치 된 무지개 모양 분수(?)를 아이들이 참 좋아합니다. 아이가 신나게 물을 맞으며 놀았습니다.
야자수 모양 분수도 있습니다. 이 것 도 또한 아이들이 참 좋아합니다. 개수대에서 물을 떠서 자유롭게 모래놀이도 즐기고 본인의 몸에 뿌리면서 신나게 놉니다.

실외 나무 그네~
실내에 설치 된 나무 놀이방 입니다. 에어컨이 빵빵해서 아이들이 시원하게 놀 수 있습니다.
실외 놀이터 입니다, 근처에 있는 해먹을 타다가 지루해지면 시소도 타고 혼자 잘 뛰어놉니다.
다양한 책이 구비 되어 있는 본관 도서실 입니다. 아이가 흥미를 보이면 잠깐 앉아서 책을 읽어주기 참 좋습니다.
본관 뒷편에 있는 방방... 아이가 참 좋아 합니다.


3. 모퉁이돌 카페
사실 모퉁이돌 카페가 더 플레이그라운드의 카운터 및 인포메이션 역할을 합니다.
입장권 및 체험 관련 신청, 결제, 문의 사항을 모두 모퉁이돌 카페에서 처리하고 있습니다.

모퉁이돌 카페에서 커피 및 차 같은 마실거리와 간단한 간식거리 (컵라면, 핫도그, 아기 음료, 아이스크림 등)를 사 먹을 수 있습니다. 커피는 썩 맛있는 편은 아닙니다 ^^;;
(간식의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기 때문에 미리 간식을 싸가셔서 야외 테이블에 앉아서 아이에게 먹이셔도 좋습니다.)

모퉁이돌 카페 내부 사진 입니다.
실내 시설로 이어지는 복도 사진. 천장에 매달린 우산들이 감성적 입니다.
본관 실내에 이러한 테이블들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더운 날에는 실내에서 에어컨 바람을 쐐면서 간단하게 간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4. 동물 먹이 주기 체험
알 사료 1병 2,000원, 당근 1컵 2000원입니다.
토끼, 염소, 양, 닭, 당나귀, 미니말이 있는 축사에 가서 주면 됩니다.

알 사료를 1병 구매해서 동물 축사에 있는 스툴에 부어 줬습니다. 사진은 없지만 염소, 양들도 매우 잘 먹습니다.

당나귀도 알사료를 잘 먹습니다^^

5. 승나 체험(당나귀 체험)
1회당 5,000원, 당나귀를 타고 트랙을 2바퀴 돕니다.

주말에 가면 남자 선생님 두 분이 계시고 앞 에서 한분이 끌어 주시고 뒤에서 한 분이 잡아 주셔서 더 안정적입니다. 평일에 가면 사무실에 계신 다른 선생님이 당나귀를 끌어 주십니다.


6. 피자 체험
피자 종류 따라 한 판에 25,000원~30,000원입니다. 체험에 4명까지 입장 가능합니다.



저도 체험을 해 봤는데요. 맛은 보통입니다^^. 아이와 직접 피자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는것에 의미를 둔 다면 충분히 만족 할 수 있겠지만, 맛까지 욕심을 낸다면 솔직히 그냥 동네 피자마루가 더 맛있습니다....^^ 선택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가는게 맞을 듯 합니다.

7. 북 스테이(1박 2일 캠핑 프로그램) & 피크닉 사이트

21년도 봄, 피크닉 사이트를 예약하고 버너 및 불판, 식재료를 가져가서 가족들과 바베큐를 즐겼습니다. 즐거운 추억이 되었어요!

실외 놀이터에서 실컷놀고 다시 사이트로 돌아와서 아기자기한 장난감으로 놀이를 하는 아이들 모습.. 보기만 해도 흐뭇 했습니다.

올 초여름에 큰 나무 그늘이 있는 피크닉 사이트 4번을 이용했습니다. 예약해서 타프없이도 시원하게 원터치 텐트로 쉬다가 왔습니다.

모든 비용은 4인 기준이며, 초과 인원당 5,000원씩 더 부과됩니다.

i. 북 스테이(1박 2일 캠핑 프로그램) -> 1박 2일에 65,000원, 이름은 거창한데, 그냥 캠핑 사이트 예약하는 것입니다.
키즈 캠핑으로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상대적으로 덜 알려져 있
어서 예약도 쉽고, 하루 종일 아이가 즐길거리가 곳곳에 넘쳐나는 곳이니까요!
ii. 피크닉 사이트 -> 종일권 45,000원, 배정받은 사이트에 본인이 미리 챙겨간 텐트나 돗자리를 펴고 종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큰 나무가 있기 때문에 타프없이 원터치 텐트만 가져가도 시원합니다.
취사 가능합니다. (버너 챙겨가서 고기도 구워 먹고 간식도 만들어 먹으며 하루 종일 놀다 옵니다.)
ii. 강모래 피크닉 -> 종일권 60,000원, 배정받은 사이트에 타프, 텐트, 테이블, 의자가 모두 준비되어 있습니다.
취사가 가능합니다. 취사도구와 음식 좀 챙겨서 몸만 가서 놀다 오면 됩니다.



저는 사실 더플레이그라운드를 최소 5번 이상 주말, 주중 모두 다녀왔습니다.
다녀와서 느끼는 것은 가성비가 참 좋다는 것입니다.
입장권 1인 5000원만 지불해도 즐길거리가 다양하고 아이들이랑 사진 찍기도 좋고 유아들이 충분히 신나게 뛰어 놀 수 있었기 떄문입니다. 그리고 어른들도 피크닉을 즐기기에 참 쾌적하고 좋았구요!

청주에서 살고 계신 분 중에 코로나 시대에 주말, 혹은 주중에 아이와 즐길거리가 부족해서 힘들다고 생각되거나 혹은 가족들과 함께 예쁜 추억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제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아이와 즐거운 추억도 만드시고 육아의 고단함도 조금이나마 덜어 보시면 어떨까 하는 마음에 포스팅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